반응형

안녕하세요~

Issue 있슈? 에유~

오늘은 암환자에게 좋은 물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유~

암 환우 분들께서 간과하기 쉬운게 수분 섭취입니다.
좋은 음식이나 영양제는 잘 챙겨 드시지만 계속 피곤하시다면 하루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지 점검해 보셔야 합니다. 
수분을 어떻게 섭취해야 하나 그 섭취 타이밍에 대해서 보자면 

일단 자고 일어난 직후에 드시고 식사 전 30분 경에 드십니다.

식사 중에는 마시지 말고 식후 두 시간 후에 드시는 것이 좋고 저녁 7시 이후로는 숙면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하루에 양을 어느 정도 드셔야 되는가? 그 적정량에 대해서 여러 가지 이론들이 있지만 소변색이 옅은 노란색을 띨 정도로 소변색에 맞추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어떤 물이 좋은가에 대해서 궁금하시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생수가 가장 좋습니다.
차나 커피로 마시는 것은 물이 아니고 이뇨 작용을 유발하기 때문에 물 섭취 양 계산에 넣지 말아야 합니다.
 

생수 외에 암 환자에게 기능적으로 적용하면 좋을 물로서 제가 아래에 나열해드리는 대로 환자분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적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첫 번째로 상황버섯 다린물입니다.

항암 전후에 드시면 좋고 상암버섯은 항암 효과 면역력 증강 효과, 소염 및 항염 효과, 강력한 항산화 작용 등으로 인해서 암 환자분들께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여러분께서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상부에서 다린 물이 항암 치료 중에 간기능 손상을 촉진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항암 치료 중에는 간 기능을 잘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잘 관리되지 않은 상황버섯은 독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상황버섯은 대개 동남아 등지에서 값싸게 들여오는 것이 많아서 출처를 잘 보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로 레몬수입니다.

상황버섯차 다음으로 레몬수입니다. 레몬수는 소화가 잘 안 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항산화 작용을 한다는 것은 잘 아실 테고 식사 전후에 신맛의 레몬수를 마시면 위액의 분비를 촉진해서 소화 작용을 도울 수 있고 해독과 면역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레몬수를 만드는 방법은 생 레몬을 깨끗하게 씻은 후에 얇게 썰어서 물에 담가 놓으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위암이 있으신 분은 속이 쓰릴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시고 혹시 드시고 속이 쓰리신 분은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복용 방법은 매일 식사 직전 또는 직후에 소주잔 한 잔 정도씩 하루 세 번 정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 번째로 비트수입니다.

세 번째로 비트수입니다. 비트수는 비트를 섞은 물인데 빈혈이 있는 암 환자에게 좋습니다.
비트는 비타민A가 풍부해서 눈 건강에 좋고 빈혈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도 풍부해서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고 혈압과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트를 깨끗하게 씻은 후 얇게 썰어서 물에 담가 놓으면 됩니다.

하루 복용량은 매 식후 소주잔 한 잔 정도씩 하루 세 번 넣으시면 좋겠습니다.
 

네 번째로 영양수입니다.

보통 암 환자는 종합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더 좋은 것으로 밝혀져 있기 때문에 누구나 드시면 좋겠지만 특히 영양 흡수가 잘 안 되시는 분 기력 저하가 힘드신 분 식사가 용이하지 않은 분이라면 적극적으로 음용하시길 권유합니다.
영양수에 들어가는 영양제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무엇이든 잘 선택하시면 되지만 물에 타야 되기 때문에 액상으로 제조된 걸 고르셔야 되겠죠.

우선 식사로 영양을 채우도록 하고 그게 안 되는 상황에 소화 흡수 장애 같은 것이 있어서 흡수가 잘 안 되는 경우에 이용하는 것으로 하시고 조합의 영양제 중에서 액체 상태인 것을 준비해서 생수에 1 10이나 1대 20 정도로 희석하면 됩니다.
물에 녹아 있는 영양소는 비타민B와 C입니다.
비타민 A,D,E,K등 지용성 비타민과 식물 영양소는 기름에 잘 녹기 때문에 영양소로는 공급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지용성 비타민은 영양제의 형태로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루 복용량은 식전 공복 상태에 하루 두 번 내지 세 번 음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 번째로 감입차입니다.

다섯 번째로 감입차입니다. 감입차는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천연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하고 있죠 그런데 보통 감나무는 농약이나 살충제를 많이 치기 때문에 구입도 유기농으로 구하도록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니시요법의 방법으로 찌고 말려서 만든 제품으로 믿을 수 있고 맛도 구수한 감입차를 구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감입차는 하루에 한 1리터 정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서 이상 다섯 가지를 제가 말씀드렸는데 암 환자분들은 수분 섭취가 정말 중요해요.


수분 섭취는 생수로 드시는 것이 좋지만 그 외에 기능을 위해서 다양한 물을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약이나 영양제도 좋지만 식품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그럼 모든 암환자 여러분

건강한 물 섭취로 모두가 재발없이 완치하기를 간절히 기도할게요

 

지금까지 Issue 있슈?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